본문 바로가기
투자

펀디엑스 코인 업비트 급등 이유는? 시세 전망 호재 한번에 체크!

by zugnachvegan 2022. 9. 13.
반응형


비트가 오랜만에 3천만원 선을

다시 넘겨주었습니다.

최근 이더리움 머지 업그레이드로인해

다수의 이더리움 계열 알트 코인들이

해외 거래소 입출금이 불가능하게되면서

급등하는 흐름이 나왔는데요.

 

비트가 적당히 버텨주고 있으니,

이런 흐름이 자연스레 나온 것 같네요.

 

오늘 업비트 거래량/상승 1위를

달리고 있는 코인은 펀디엑스 코인이죠!

아래에서 자세히 왜 급등하고 있는지

현재 시세 앞으로 전망과 호재를

함께 체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펀디엑스 코인 업비트 급등 이유는? 시세부터 체크!

펀디엑스 코인 시세

펀디엑스 코인은 최근 비트코인의 계단식 상승과 맞물려 지속적으로 가격이 오르다 오늘 큰 폭으로 급등하였습니다.
저가 745원부터 고가 949원까지 최대 25% 정도까지 상승한 것인데요! 지금은 상승은 한 풀 꺾였고 하방을 얼마나 향할지 혹은 다시 일부 상승을 하게 될지의 기로에 서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펀디엑스 코인 업비트 급등 이유 체크!
펀디엑스 코인이 모처럼 경주마가 될 수 있었던 이유는? 이더리움 머지(Merge) 업그레이드를 꼽아볼 수 있습니다.
이번 업그레이드 때문에 ETH 및 ERC 계열 가상자산 입출금이 일시 중단되었습니다. (아래 업비트 캡쳐 내용 참고)

다시 말해 해외 거래소로 이동이 불가능하다는 것 이죠. 그렇기때문에 자연스레 가두리 장이 형성되게됩니다. 

순전히 업비트 가격은 업비트 거래소에 의해 결정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펀디엑스는 시총도 낮은 코인에 속하기 떄문에 큰 폭으로 가격이 올를 수 있었던 거죠. 

 

출처 : 업비트

현재 입출금 상황을 확인해보시면 여전히 펀디엑스 코인 입출금이 일시중단 상태인 것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이더리움 머지 업그레이드가 끝나는대로 입출금은 가능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거래량이 낮았던 거래소 위주로 업비트보다 큰 폭의 상승이 이뤄져 입출금 풀리는대로 역프가 부는게 아닐까? 생각해보신 분들도 계실텐덴요. 현재 20% 정도 역프가 있긴한데, 빠른 대응을 하지 않는다면 수익을 챙기기 어려울 가능성이 높으니 역프로 큰 수익을 얻는 건 쉽지 않을 수 있습니다. 오히려 해외 거래소 가격이 업비트 쪽으로 수렴할 가능성도 있구요.

출처 : 업비트


펀디엑스 코인 전망 앞으로 호재는?

펀디엑스 코인의 전망을 평가해보기 위해서는 우선 펀디엑스 코인이 어떤 코인인지  대략적으로나마 이해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펀디엑스는 싱가폴에서 개발된 코인으로 각 상점에 비치되는 포스 기계 시스템과 연동되어 결제가 가능한 가상자산입니다.

암호화폐의 "화폐"적 기능에 초점을 맞춘 코인인데요. 동남아시아의 경우 우리나라나 다른 강대국들에 비해서는 화폐의 가치가 불안정한 거이 사실이죠. 이에 대안책으로 가상자산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펀디엑스는 궁극적으로 포스기를 더 많이 시장에 보급하는 형태로 생태계를 확장시켜나가고자 합니다.

 

펀디엑스 코인은 최근 개발이나 생태계 확장 관련해서 특별한 소식이 없다는 점이 조금 아쉬운 코인인데요.

최근 시세 회복력은 나쁘지 않았기때문에 상승장에서 수익은 진입만 잘 한다면 주는 코인이라 생각합니다.
다만, 피뢰침 차트가 자주 나오기때문에..한 번 하방으로 돌아선 상황에서는 되도록 진입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봅니다.

출처 : 업비트

펀디엑스 코인 투자에 오늘 안내드린 정보가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위 포스팅은 투자를 유도하거나 추천하는 글이 아닙니다. 해당 정보를 이용한 투자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음을 안내합니다.

 

더 많은 투자 정보는

아래 배너를 클릭해주세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