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

이오스 코인 업비트 급등중! 이유 시세 전망 호재 체크하기

by zugnachvegan 2022. 9. 11.
반응형


어제 암호화폐 대장,

비트코인이 최대치 기준

약 10% 정도 급등하였습니다.

비트코인이 3천만원 돌파 이후에

다양한 악재 소식이 겹처서

지속적으로 하락을 이어나가다가

모처럼 상승이 나온 것인데요.

비트가 큰 폭으로 올랐기때문인지

미치도록 급등하는 알트코인은 없었지만^^;

오랜만에 요즘 연속 양봉을 보이는

코인들이 많이 있네요.

 

오늘 함께 알아볼 코인은 

업비트에서 1등으로 급등중인

이오스 코인 입니다.


이오스 코인 업비트 급등중 이유는?

이오스 코인 시세

이오스 코인은 오늘 낮부터 급등이 시작되어 약 9% 정도 가격이 올랐는데요. 현재 시세는 2,500원에서 왔다갔다 하는 중입니다.
일봉 차트 기준, 최근 한달동안 시세 회복력이 좋은 편이라고 할 수 있는 이오스 코인. 

정말 엉덩이 무겁기로 유명한 뽀삐인데 흐름이 나쁘지 않네요. 아무래도 호재가 예정되어있기때문인 것 같습니다.

이오스 코인 업비트 급등 이유는?

이번 이오스 코인의 급등 이유는 1) 비트코인의 최근 며칠동안 상승 흐름 2) 앤틸로프 리브랜딩 3) 앤틸로프 코드 포크 (9월 21일) 예정 을 꼽아볼 수 있습니다. 꼭 오늘 올라야할 이유가 있었다기 보다는, 대략적으로 호재가 발표된 시점부터 우상향이 이뤄지고 있고 오늘은 개인 거래량이 많이 진입되면서 1등으로 달리는  코인이 될 수 있었던 걸로 보입니다.

출처 : 코인마켓캡

이오스 코인 지금 진입은?

이오스 코인은 세계 코인 시가총액 순위에서 35위에 올라있는 코인인데요. 준메이저급 코인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오랜 시간 동안 어느 정도 펀더멘탈은 검증이 되었고, 해외 메인거래소 Binance 에 상장되어있기도 합니다.
거래량의 경우 다양한 거래소에 골고루 분산되어있기때문에 다른 잡 알트코인 대비 투명하게 매매가 가능한 코인인데요.

출처 : 코인마켓캡

현재 이오스 코인에 진입하기 위해서는 지금 거래량이 어느 거래소에 집중되어있는 지도 체크해보아야합니다.
국내 코인 거래의 대부분의 물량을 차지하는 업비트 거래량이 이오스 거래량에서는 약 8.4%를 차지하며 1위에 올라있습니다. 그러나 2위 거래량을 차지하고 있는 Binance (약 7.5%)와 그렇게 큰 차이가 나지 않는 것을 확인해보실 수 있는데요. 업비트 단독으로는 시세를 올리기 쉬운 편이 아니기때문에 새벽에도 움직임이 계속될 걸로 보이네요.

 

현재 업비트 거래소 기준, 매도세와 매수세가 거의 비슷한 정도로 힘겨루기 중이네요. 밤 늦은 시간임에도 불구하고요!
차트에서는 잠시 상승세가 한풀 꺾인 걸로 보이는데 앞으로 박스권 진입 (2475 ~ 2500원 부근)을 할지 2475원 아래로 한번 쏟을지 방향을 좀 지켜봐야할 것 같습니다. 한 템포 쉬어가더라도 충분히 수익을 낼 수 있으니, 급한 마음을 먹지 않는게 코인 투자에서 돈 버는 방법이라 봅니다.

출처 : 업비트


이오스 코인 전망과 호재

이오스 코인은 9월 21일, 큰 호재라 볼 수 있는 앤틸로프 코드포크가 예정되어있습니다. 이오스의 이름은 유지되지만 EOSIO의 포크만 이름이 변경되는 것인데요. 만델 3.1은 리프 3.1로 코드 네임이 변경될 예정입니다. 

 

이오스 코인 투자를 앞두고 계신다면 해당 소식을 염두해두시길 바랍니다!


*위 포스팅은 투자를 유도하거나 추천하는 글이 아닙니다. 해당 정보를 이용한 투자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음을 안내합니다.

 

더 많은 투자 정보는

아래 배너를 클릭해주세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