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

룸네트워크 코인 업비트 급등중! 이유 시세 전망 호재 체크

by zugnachvegan 2022. 9. 12.
반응형


대장 비트가 다시 상승하고 있습니다.
최근 10% 큰 상승에 이어서

꾸준히 계단식으로 우상향하고 있는데요.

 

긴 하락장때문에 힘든 시기가 이어졌지만,

지금이 바로 수익을 내기 좋은 구간이라 봅니다!

최근 매수해 둔 알트 수익률이

꽤나 좋은 편이니까요 ㅎㅎ

 

다들 좋은 수익 내시길 바라면서!

오늘 업비트에서 급등중인

룸네트워크 코인에 대해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룸네트워크 코인 업비트 급등 이유는?

룸네트워크 코인 시세

최근 이틀동안 큰 폭으로 급등하여 오늘 최고가 106원 정도를 찍고 지금은 99원 정도까지 조정을 받았습니다.

 

룸네트워크 코인 업비트 급등 중 이유는

1) 최근 있었던 Binance 거래소 BUSD 상장

2) 이더리움 Merge 업그레이드로 인한 바이낸스/업비트 입출금 중단

*3) 시총 낮은 코인

*4) 갑작스러운 많은 투자자금의 유입

이렇게 네 가지 정도를 꼽아볼 수 있습니다.

8월 말, Binance BUSD 시장에 룸네트워크 코인 상장이 이뤄졌습니다. 상장 당일부터 최근 까지 별 다른 움직임은 없었으나, 이더리움 업그레이드 소식과 함께 가두리 장이  예상되어서였을까요? Binance 거래소발 상승이 먼저 이뤄졌고, 이후 업비트 가격이 빠르게 뒤쫓아 상승이 이뤄지고 있네요. 현재 역프가 40% 정도 끼어져있기때문에 업비트에서 많은 신규 거래 대금이 유입되었고, 투자자들은 해외 거래소와 가격이 맞춰지지 않을까 기대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시총이 2천억원도 안되는 코인이어서 적은 자금의 유입만으로도 큰 상승이 이뤄졌구요.

출처 : 코인마켓캡

룸네트워크 코인 지금 진입은?

룸네트워크의 전 세계 거래량을 우선 살펴보면, 국내 최대 거래소인 업비트 거래량이 전체 대비 약 54%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절반을 좀 넘는 수준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2위 거래소 Binance와 2배 이상 차이가 나는 물량이죠. 이번 룸네트워크 코인의 상승에는 국내 거래소 세력과 개인 투자자의 비중이 거의 대부분이라고 보여집니다. 국내 세력이 움직임을 좌우하는 코인의 경우, 매매를 할 때 특히 더 유의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룸네트워크는 최근 비트 상승과 함께 계단식으로 소폭 상승하다가, 최근 이틀동안 거의 50% 정도 급등을 하였는데요.
사실 지금 시장 흐름 상, 일부 코인 중에서 이와 같은 급등 흐름이 나왔습니다. 슈팅 파워가 있는 코인 위주로 한 번씩 터진다는 뜻입니다.
그렇기때문에 이미 터진 코인에 진입을한다? 는 것은 적절한 투자 대응 전략이 아닐 수도 있는데요. 지금은 안 터진 코인 위주로 차트를 보시면서 한 템포 천천히 진입하는 것이 좋아보입니다. 다들 수익을 내고 있는데, 나는 왜 수익을 못 내고 있지? 라는 생각보다는 '나도 언젠가 수익이 꼭 난다!' 는 접근 방식으로 투자를 해야만 안정적으로 코인 투자가 가능합니다. 변동성이 큰 특성을 갖는 코인 시장인 만큼, 오른 코인에 계속 쫓아다니기만 하다보면 수익을 내기가 정말 어렵습니다. 한 번 오른 코인은 반드시 하락이 따르기때문입니다. 개인 투자자 입장에서는 매수/매도 타이밍을 적절하게 맞추기도 쉽지 않으니까요. 

 

지금 룸네트워크 코인의 차트를 보더라도 한 번 더 큰 슈팅이 나올 가능성은 적은 편입니다. 상승 후에 일부 조정을 겪고 박스권 진입을 준비하는 움직임이 나오고 있기때문입니다.

 

개인적으로 지금 매수 자리를 노리는 코인에는 스트라이크, 헤데라 등이 있습니다. (개인 투자 의견이니 참고만 하세요!! 이글 보고 투자하시더라도 아무도 책임 못집니다...결국 매수와 매도는 자신이 직접 하는 것이니까요..)

출처 : 코인마켓캡


룸네트워크 코인 전망 앞으로 추가적인 호재는?

룸네트워크 코인은 디앱 개발을 지원하며 게임과 관련된 코인인데요. 

Coinbase, Binance 까지. 해외 최대 거래소 두 곳에 상장이 완료되었습니다. 알트 코인 치고는 펀더멘탈 검증이 최소한으로는 되었다고 볼 수 있죠. NFT 덕분에 작년에 꽤나 잘됐던 룸네트워크 코인. 그러나 아직 시가총액은 2천억원이 안되는 부분이 조금 아쉽습니다.

 

룸네트워크 코인의 전망은 개인적으로 평균 이하 정도라고 보고 있습니다.

사실 이런 코인에 대해 전망 자체를 평가하는 것이 애매한 부분이 있는데요. 상승 때마다 한 번씩 크게 슈팅은 쏴주는 코인이어서 저점을 적절히 잡을 줄 안다면 투자해도 괜찮은 코인이라 생각합니다. 그러나 상승이 크다면? 반대로 하방도 크게 열려있음을 의미하죠. 움직임과 변동성이 큰 코인이다보니 자신만의 매도 라인을 꼭 단계별로 설정해두는 것이 중요한 코인입니다.

 

출처 : 업비트

오늘 안내드린 룸네트워크 코인 정보가 투자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위 포스팅은 투자를 유도하거나 추천하는 글이 아닙니다. 해당 정보를 이용한 투자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음을 안내합니다.

 

더 많은 투자 정보는

아래 배너를 클릭해주세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