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

리플 코인 업비트 급등 이유는? SEC 소송 일정 추가 전망 호재 분석

by zugnachvegan 2022. 9. 25.
반응형


며칠째 업비트 거래량 1위에 올라있는 리플 코인.

 

코인 투자를 좀 해보신 분들이라면,

리플 코인이 오르면? 상승 랠리는 끝이라는

얘기도 있고, 하도 오르다가 다시 아래로 향하는

경우도 많은 코인이어서 '리또속'이라는

별명에 대해서도 알고 계실텐데요.

 

오늘은 최근 리플 코인이

업비트에서 급등하고 있는 이유와

SEC 소송 일정

추가 전망 호재 등을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리플 코인 도대체 왜 업비트 급등하나?

리플 코인 시세

리플 코인 시세는 최근 며칠 동안 저점대비 약 2배 정도 급등하였습니다.
시총 34.8 조원이고 엉덩이가 무거운 편으로 잘 알려진 리플코인인데 엄청난 정도의 상승을 보여주었죠.

 

이번에 리플코인이 급등하게 된 원인

리플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간 소송 결과가 곧 나올 것 같다는 기대감을 꼽아볼 수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하락장이라는 특성때문에 거래량이 급격히 리플로 며칠동안 몰리게 되었죠.

거래량이 몰리면? 수요가 급등한 것이기때문에 당연히 코인 가격이 오르게 됩니다.

업비트 거래량 7자리 숫자를 본게 얼마만인지요.
요즘 암호화폐 시장이 어렵고 힘들다는 얘기만 듣다가 이런 거래량을 다시 마주하고나니, 아직 시장은 죽지 않았다는 생각도 들더라고요^^


리플은 오랜 기간동안 소송을 진행중이었는데요, 어떤 소송인지는 아래에서 정확한 내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 업비트


리플 SEC 소송 도대체 뭐길래?

미국증권거래위원회(SEC)는 2020년 12월, 리플 재단이 '증권법을 위반'했다는 이유로 소송을 제기합니다.

미증위에서 판단한 증권법 위반 여부는 HOWEY Test를 바탕으로 합니다.
테스트 내용은 굳이 알 필요는 없지만, 이에 따르면 리플 코인은 암호화폐 계약 투자 증권의 성격을 띕니다.

 

해당 미등록 증권 판매 소송 리스크때문에 리플은 꽤나 오랜 기간동안 찬밥 신세 취급을 받는 준메이저 이상급 코인이었습니다.
동급의 다른 알트코인에 비해서 수익률이 좋은 코인도 아니었기때문에 그동안 아쉬운 시세에 그쳐있었죠.

만약 소송에서 SEC가 승소한다면? 리플 코인은 상장폐지될 우려가 있었기도 합니다. 
안그래도 위험한 가상자산 투자인데, 상폐될 코인에 투자하는 위험 부담을 쓰는 사람은? 잘 없겠죠.

 

그러나, 

지난 9월 18일 리플 재단은 약식판결 요청서를 법원에 제출하였습니다.

리플 변호인단이 해당 요청서를 통해서 강력하게 제기된 소송 내용을 부정하였기때문에

리플이 승소할 것이라는 긍정적인 평가가 나오게 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리플 가격은 큰 폭으로 며칠동안 상승할 수 있었고요^^

 

약식 판결 요청이 법원에서 받아들여지게된다면, 12월 중순쯤 소송 결과가 나올 예정이라고 합니다.


지금 리플 코인 진입 어떨까?

개인적으로 리플 코인은 이틀동안 큰 폭으로 상승할만큼 상승했다고 봅니다.
지금은 최근 최고 거래량 대비 절반정도 빠져있기때문에 시총까지 높은 코인이어서 그만큼의 상승력이 다시 나올지는? 물음표가 남습니다.
오늘 아직 3% 정도로 적게 빠진게 다행이라고 여겨질 정도의 차트니까요.

오늘은 대체적으로 알트코인들이 큰 움직임은 보이지 않고 있는데요.
3~5% 안정적으로 수익을 가져갈 수 있는 코인들은 꽤 있습니다.
리플 코인 보다는 최근 큰 상승이 나오지 않은 코인 위주로 진입하시는 게 차라리 낫다고 봅니다.


오늘 안내드린 정보가 리플 코인 투자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위 포스팅은 투자를 유도하거나 추천하는 글이 아닙니다. 해당 정보를 이용한 투자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음을 안내합니다.

 

더 많은 투자 정보는

아래 배너를 클릭해주세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