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카이버네트워크 코인 KNC 급등 이유? 시세 전망 호재 살펴보기

zugnachvegan 2022. 3. 4. 00:02
반응형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사태로 비트코인은 큰 폭으로 상승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시세를 받지 못하고 그동안 함께 횡보하던 알트코인들도 어느 정도 가격이 많이 올라온 모습인데요. 이렇게 갑작스러운 반등이 나올 때에는 큰 폭으로 폭등하는 코인들이 있습니다. 

 

폭등하는 코인의 경우 가격이 다 오르고 나서 진입하게 되면 조정을 받아 손실이 날 수도 있습니다. 우스갯소리로 '불나방은 쳐다도 보지 말아라'라는 말이 있듯이 말이죠. 이런 위험 부담을 줄이기 위해서는 사전에 코인 트렌드를 먼저 파악하고 유망한 코인이 상승하길 기다리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2월 24일부터 현재까지 폭발적인 가격 상승이 나온 카이버네트워크 코인 KNC에 대해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이버네트워크 코인 KNC를 알아보기에 앞서, 우선 항상 체크해보고 있는 Fear & Greed Index (공포 & 탐욕 지수) 먼저 확인해보겠습니다.


Fear & Greed Index (공포 & 탐욕 지수)

개인적으로 투자를 할 때에 꼭 참고하길 권해드리는 지표가 바로 Fear & Greed Index (공포 & 탐욕 지수)입니다. 지난주 공포에 매수해서 중립 이상에 매도했다면? 현재 높은 수익을 보고 계실 텐데요. 해당 지표만 보고 무지성으로 진입할 수는 없지만, 어느 정도 투자에 도움이 되는 지표라 할 수 있습니다. 비트코인이 가상화폐 시장의 중심과 같은 코인이기 때문에 비트코인 대비 Fear & Greed Index (공포 & 탐욕 지수)를 확인해주시면 되겠습니다.

3월 3일 기준, 비트코인 대비 Fear & Greed Index (공포 & 탐욕 지수)는 Fear(39, 공포)를 가리키고 있습니다. 비트코인이 다시 횡보하는 움직임을 보임에 따라 해당 점수가 나온 것 같네요. 어제와 비교해보면 많이 하락한 수치임을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 : https://alternative.me/crypto/fear-and-greed-index/


카이버네트워크 코인 KNC는?

본격적으로 알아보는 카이버네트워크 코인 KNC 입니다!
카이버네트워크는 Kyberswap 이라는 탈중앙화거래소(Dex)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자와 기업들이 보다 안정적으로 디지털 자산 및 토큰을 교환할 수 있고, 개발자들은 카이버네트워크 프로토콜을 활용하여 더욱 빠른 토큰 교환 및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디앱(DApp)을 구축하는 것. 이것이 카이버네트워크 설립의 궁극적인 목표라 할 수 있습니다.

간단히 말해서, 카이버네트워크는 디파이 스테이킹 플랫폼입니다. Kyberswap에서 다양한 가상자산을 스테이킹(예치)하고 이자를 받을 수 있는 디파이(DeFi)시스템 인 것인데요. 높은 스테이킹 이자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코인은 개인 지갑에 보관하거나 매매에 사용할 수 있지만 매매로 수익을 내는 것에 부담을 가지는 분도 계실 겁니다. 전문 트레이더들도 100% 승률로 매매를 할 수가 없기 때문입니다. 가상자산 시장은 스테이킹 플랫폼에 가지고 있는 코인을 예치하면, 기존 중앙화 은행보다 높은 이율로 수익을 내실수도 있습니다. 안정적으로 코인 개수를 모을 수 있고 수익까지 낼 수 있는 것이죠. 대표적인 스테이킹이 가능한 코인으로는 루나, 클레이튼 등이 있습니다. 다만 사기 스테이킹 사이트 등도 있으니 수익이 조금 적더라도 믿을만한 해외 거래소 (Binance)와 같은 곳에 예치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Binance 바이낸스 가입방법 블로그 글 바로가기 <<

카이버네트워크 코인 KNC의 총 발행한도는 226,000,000이며 시가총액은 코인마켓캡 기준 5911.8억 원입니다. 시총이 그렇게 무거운 코인은 아닌 것을 확인해볼 수 있네요.

출처 : 좌 - https://kyberswap.com/#/about 우 - ConMarektCap


카이버네트워크 코인 KNC 상장 거래소는?

매매하려는 코인이 어느 거래소에 상장되어있는지는 꼭 확인해봐야 하는 정보입니다. 이를 알아야 해당 코인이 어떤 거래소 세력에 의해 움직이는지 파악할 수 있고, 어떤 차트를 확인하는 것이 매매에 가장 적합할지 결정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카이버네트워크 코인 KNC는 디파이라는 테마가 있는 코인이라 그런지 현재 다양한 거래소에 상장되어있고 매매가 가능합니다.
거래량 기준으로 살펴보면 국내 최대 거래소라 할 수 있는 업비트의 거래량이 전체 대비 약 36%로 1위에 올라있습니다.
이어서 Binance, Mandala Exchange, OKX, DigiFinex, Coinbase, MEXC, BKEX 등 순으로 거래가 이뤄지고 있네요. 

업비트 거래량이 전체 대비 약 1/3 정도를 차지하고 있기 때문에 글로벌 카이버네트워크 코인 KNC의 가격은 업비트 세력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한 가지 긍정적인 부분은 이외 거래량이 그나마 여러 거래소에 분산되어있다는 점입니다. 거래량이 다양한 거래소에 골고루 분배되어있을수록 보다 투명한 매매가 가능하다 할 수 있습니다.

출처 : CoinMarketCap


카이버네트워크 코인 KNC 스캠 평가는??

개인적으로 코인의 펀더멘탈을 알아보고 싶다! 한다면 추천하는 지표가 바로 스캠 평가입니다. 투자하고 있는 코인이 갑작스러운 하락을 겪는다면, 해당 코인을 매도하고 손실을 보는 것이 맞는지 아니면 장투로 가져가서 수익을 보고 나오는 게 나을지 결정하는데 스캠 평가는 어느 정도 도움이 될 수 있는 지표이기 때문입니다.

카이버네트워크 코인 KNC은 isthiscoinascam.com에서 제공하고 있는 스캠 평가에서 D(OK, 괜찮음) 평가를 받았습니다. 근본이 괜찮은 편인 코인들이 보통 해당 평가에서 C등급 이상 받는 것과 비교해보면 조금 아쉬운 점수가 나왔다고 할 수 있네요. 

출처 : https://isthiscoinascam.com/check/kyber-network-crystal-legacy

 


카이버네트워크 코인 KNC 최근 급등 이유는? 현재 시세, 앞으로 전망과 호재는?

카이버 네트워크는 최근 큰 상승을 보였고 현재까지도 가격이 오르고 있습니다. 이런 횡보장에서 바닥만 잘 잡고 기다렸다면? 큰 수익을 가져다줄 수도 있었을 코인인 셈이죠. 일봉 기준으로는 지난번 뚫지 못했던 저항라인을 뚫어주었는데 며칠간 지속적인 상승이 있었기 때문에 어느 정도 조정이 나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월봉기준으로는 아주 예쁜 차트를 만들고 있네요! 단기보다는 중장기로 zoom out 해서 가져가도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카이버네트워크 코인 KNC은 그래도 근본이 있는 코인이라 평가해볼 수 있는 부분이 해외 최대 거래소라 할 수 있는 Binance, Coinbase에 이미 상장이 되어있다는 점입니다. 거기에 디파이라는 큰 장점이 있는 코인이어서 앞으로 생태계 규모는 꾸준히 확장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코인을 구매해서 단순히 지갑에 두는 것이 아닌, 예치를 통해서 쉽게 20% 이상의 수익을 낼 수 있기 때문에 디파이 거래소에 대한 관심은 지속적으로 높아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카이버네트워크 스왑 거래소인 Kyberswap 은 큰 규모의 거래량을 보여주고 있기도 합니다. 

오늘 안내드린 정보가 카이버네트워크 코인 KNC 투자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위 포스팅은 투자를 유도하거나 추천하는 글이 아닙니다. 해당 정보를 이용한 투자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음을 안내합니다.

출처 : 업비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