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

폴리곤 코인 시세 전망 호재 한꺼번에 살펴보기

by zugnachvegan 2022. 5. 12.
반응형

비트코인이 최근 지속적으로 하락하면서 알트코인 시세 또한 큰 폭으로 하락하는 추세에 있습니다. 최근 있었던 비트의 큰 음봉 이후, 일정 부분 반등이 나오고 있지만 상방으로 흐름을 전환하기에는 이미 차트가 깨진 상태이기때문에 며칠 관망하는 것이 좋아보입니다.

지금 상태에서는 공격적으로 매매를 진행하기 보다는, 천천히 타점을 노려보시는 것이 좋은데요.
이 타이밍에 게으르게 하지 않아야하는 부분은 꾸준한 알트코인 공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최신 코인 관련 소식을 접해야하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는 것이죠!

오늘 함께 알아볼 알트코인은 폴리곤 코인입니다.
폴리곤 코인에 대해 알아보기에 앞서, 늘 데일리로 확인해보는 지표이죠! Fear & Greed Index (공포 & 탐욕 지수) 먼저 체크해보겠습니다.


Fear & Greed Index (공포 & 탐욕 지수)

코인 시장은 24시간 개방되어있기때문에 투자자들의 심리를 잘 파악하는 것이 수익 유지에 도움이 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차트 상의 다양한 보조 지표를 활용해서 투자심리를 체크해볼 수 있지만, 개인적으로는 Fear & Greed Index (공포 & 탐욕 지수)를 활용해서 간편하게 투자심리를 파악해보고 있습니다. 비트코인이 코인 중 대장코인이기때문에 비트코인 대비 Fear & Greed Index (공포 & 탐욕 지수)를 체크해보시면 전반적인 장 흐름을 파악해보실 수 있습니다.


며칠 비트 흐름이 정말 좋지 않게 나오면서, 현재 Fear & Greed Index (공포 & 탐욕 지수)는 Extreme Fear (10, 극단적 공포)를 가리키고 있습니다.

투자 시장에는 공포가 있다면 늘 환희가 따르기 마련입니다. 지금 눈에 불어나는 손실때문에 걱정이 많이드실 수도 있지만, 상승은 다시 돌아온다는 마음 가짐을 갖고 버티시면 꼭 좋은 순간이 오리라 봅니다. 

출처 : https://alternative.me/crypto/fear-and-greed-index/


폴리곤 코인이란?

본격적으로 그럼 이제 폴리곤 코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폴리곤은 이더리움 종합 확장 솔루션 프로젝트로 이더리움 내 여러 디앱(DApp)들에게 맞춤형 이더리움 확장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폴리곤 디지털 자산(MATIC)-폴리곤 코인은 폴리곤 네트워크의 네이티브 토큰으로 거래 수수료와 예치에 따른 보상 용도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출처 : 업비트)

 

폴리곤 코인의 총 발행한도는 10,000,000,000 이며 시가총액은 현재 시점 기준으로 9.3조원이라고 하네요. 코인 관련 전문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CoinMarketCap(코인마켓캡)에 따르면 폴리곤 코인은 시가총액순위 19위에 올라있습니다. 시총 규모가 어느 정도 높은 알트코인 답게, 상위권에 올라있는 모습입니다.

출처 : CoinMarketCap


폴리곤 코인 상장 거래소는?

폴리곤 코인은 현재 다양한 거래소에 상장되어있고 매매가 가능합니다.
거래량 기준으로 살펴보았을 때, 해외 최대 거래소라 할 수 있는 Binance 거래량이 전체 대비 약 15%를 차지하며 1위에 올라있고 이어서 Coinbase, Huobi Global, FWFW.io, OKX, FTX, Gate.io 등 순으로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네요.

폴리곤 코인과 같은 메이저 코인 급 코인의 경우 다양한 거래소에 거래량이 골고루 분산되어있기때문에 보다 투명하게 매매가 가능한 것이 특징입니다. 하나의 거래소에 거래량이 몰려있다면, 해당 거래소 세력이 빠지면 다시 매집하는 기간동에는 상승이 어려우니까요. 매매에 참고하시면 됩니다!

출처 : CoinMarketCap


폴리곤 코인 스캠 평가는?

폴리곤 코인 또한 스캠 평가를 확인해보지 않을 수 없죠.
시총 상위권에 올라있는 알트코인 답게, 폴리곤 코인은 isthiscoinascam.com 에서 제공하는 스캠 평가에서 B등급을 받았습니다. 항목별로 살펴보았을 때에도 전반적으로 아주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펀더멘탈이 든든하다고 볼 수 있는 알트코인들은 스캠 평가에서 보통 C등급 이상을 받습니다. 이런 코인의 경우 장투로 가져가더라도 상폐되거나 할 이슈는 없는 코인이죠.

출처 : https://isthiscoinascam.com/check/polygon


폴리곤 코인 시세, 앞으로 전망과 호재는?

폴리곤 코인 시세는 최근 비트와 흐름을 같이하여 계단식으로 우하향하다가 오늘 조금 반등이 나왔네요. 가격은 1200원대 정도에 형성되어있습니다. 이번 비트 하락으로 차트가 깨지면서 앞으로 다시 상승 곡선을 이어나갈 수 있을지, 아니면 지금 상승은 일시적 반등일지 며칠 관망하며 지켜봐야할 타이밍인 것 같습니다.

신규 진입의 경우 이전에 들어가서 이번 양봉으로 수익을 내신 것이 아니라면, 진입을 추천드리지 않을 것 같습니다.
비트가 불안정하기때문에 다시 하방을 향할 가능성이 높으니까요.

코인 가격 예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digitalcoinprice.com 에서는 폴리콘 코인의 올해 예측가격을 $1.13 ~ $1.27로 보고있습니다. (현재 가격 : $0.92)

출처 : https://digitalcoinprice.com/forecast/polygon

폴리곤 코인은 근본적으로 괜찮은 코인이기때문에 개인적으로는 단타보다는 장투에 고려해볼만한 코인이라 봅니다.
다만 시총이 무거운 만큼 크게 상방을 향하는 편은 아니라 큰 수익을 기대하고 진입하시는 분들께는 비추할 것 같네요.

오늘 안내드린 정보가 폴리곤 코인 투자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위 포스팅은 투자를 유도하거나 추천하는 글이 아닙니다. 해당 정보를 이용한 투자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음을 안내합니다.

출처 : 업비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