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

코스모스 코인 ATOM 은? 최근 급등 이유, 시세 전망 호재까지

by zugnachvegan 2022. 5. 15.
반응형

글로벌 금융 시장에 닥친 여러 악재 때문에 주식 시장을 비롯한 경제 전반이 큰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 코인 시장도 이에 예외는 아닌데요. 미국의 소비자물가지수는 매번 가장 높은 수치를 갱신하고 있고, 최근 스테이블 코인 중 가장 좋게 평가를 받던 코인 중 하나인 루나 코인이 폭락을 하였습니다. 안전한 수익을 노리고 스테이킹 이자를 진행하고 계셨다면 막심한 손해를 보셨을 상황입니다.

현재 장 흐름은 스테이블 코인에서 큰 폭으로 거래대금이 빠져나와 NFT 쪽으로 일부 흘러들어간 것으로 보입니다.
NFT, Metaverse 관련 코인 중에서는 최근 디센트럴랜드가 하락 후 가장 좋은 반등 폭을 보이고 있는데, 이번에도 마찬가지로 보입니다.
MANA는 이틀 연속 큰 폭으로 상승을 이어나가고 있네요. 거래대금도 많이 빠지고 전체적인 장 상황이 좋지 않지만, 다시 장이 회복될 것을 기대하며, 오늘 포스팅 시작해보겠습니다.

오늘 함께 알아볼 알트코인은 코스모스 코인 ATOM 입니다. 
코스모스 코인 ATOM에 대해 알아보기에 앞서, 늘 살펴보고 있는 Fear & Greed Index (공포 & 탐욕 지수) 먼저 확인해보고 가겠습니다.


Fear & Greed Index (공포 & 탐욕 지수)

주식시장보다 투자자들의 심리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것이 바로 코인 시장의 특징입니다. 진입장벽도 비교적 훨씬 낮은 것은 물론이고, 24시간 장이 개방되어있기때문에 더욱 그런 것 같습니다. 투자자들의 심리를 잘 파악해야 안정적인 수익을 가져가볼 수 있는데요. 투자 심리는 차트 상의 다양한 보조 지표를 통해서 확인해볼 수 있지만, 개인적으로는 Fear & Greed Index (공포 & 탐욕 지수)와 같은 정보를 자주 참고하는 편입니다. 비트코인이 코인 중 대장코인이기때문에 비트코인 대비 Fear & Greed Index (공포 & 탐욕 지수)를 체크해보시면, 어느 정도 장의 전반적인 심리를 파악해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기준, 비트코인 Fear & Greed Index (공포 & 탐욕 지수)는 Extreme Fear (9, 극단적 공포)를 가리키고 있습니다.
최근들어 Fear & Greed Index (공포 & 탐욕 지수)에 대해 안내드린 이후, 가장 낮은 수치를 기록 한 것 같네요.

단순히 비트가 하방으로 빠진 것 뿐만 아니라, 코인 중에서 가장 안전하다고 손 꼽아 볼 수 있었던 스테이블코인들이 대거 무너지면서 이런 수치가 나온 것 같습니다.

출처 : https://alternative.me/crypto/fear-and-greed-index/


코스모스 코인 ATOM 코인이란?

본격적으로 그럼 이제 코스모스 코인 ATOM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개념적인 부분을 살펴보면,
코스모스는 서로 다른 블록체인을 연결하는 '인터체인 네트워크(Interchain network)'입니다. 독립된 블록체인들이 서로 통신할 수 있도록 연결해주며 블록체인의 인터넷을 표방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또한, 코스모스는 텐더민트(Tendermint)코어와 코스모스 SDK(Software Development Kit)를 제공하여 개발자들이 기본 프로토콜간 차이점을 신경 쓰지 않고 쉽게 블록체인 서비스들을 개발할 수 있도록 합니다. 코스모스 코인 ATOM 은 여기서 생태계 기반 자산으로 사용되며 이를 활용하여 수수료 지불, 예치, 거버넌스를 할 수 있습니다. (출처 : 업비트)

조금 더 매매 관련된 정보를 그럼 알아볼까요?
코스모스 코인 ATOM의 총 발행한도는 확인이 어렵습니다. 다만 시가총액의 경우 현재 시점 기준으로 3.8조원 입니다. 알트코인 치고는 꽤 시총 규모가 있는 편이죠. 코인 관련 전문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CoinMarketCap(코인마켓캡)에 따르면 코스모스 코인 ATOM의 시가총액 순위는 28위입니다. 상위권에 포진되어있는 코인이네요.

출처 : CoinMarketCap


코스모스 코인 ATOM 상장 거래소는?

코스모스 코인 ATOM은 다양한 글로벌 거래소에 현재 상장되어있고 매매가 가능한 것으로 확인됩니다.
거래량 기준으로 살펴보게되면, 해외 최대 거래소라 할 수 있는 Binance의 거래량이 전체 대비 약 13%를 차지하며 1위에 올라있고, 이어서 ZB.COM, 업비트, Coinbase, FWFW.io, OKX 등 순으로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코스모스 코인 ATOM와 같은 시총 규모가 어느 정도 있는 코인의 경우, 거래량이 다양한 거래소에 골고루 분산되어있기때문에  그렇지 않은 코인보다 투명하게 거래를 해볼 수 있는 장점을 가집니다.

출처 : CoinMarketCap


코스모스 코인 ATOM 스캠 평가는?

코스모스 코인 ATOM 또한 스캠 평가를 확인해보지 않을 수 없죠!
코스모스 코인 ATOM은 isthiscoinascam.com 에서 제공하는 스캠 평가에서 B등급을 받았습니다. 항목 별로 살펴보게되면, Development, Community 에서 A++로 아주 좋은 점수를 받았네요.

출처 : https://isthiscoinascam.com/check/cosmos


코스모스 코인 ATOM 시세, 앞으로 전망과 호재는?

코스모스 코인 ATOM 시세는 다른 코인들이 그렇듯 4월 초부터 계단식으로 하락하여 현재 13600원 정도에 형성되어있습니다.
차트상으로는 반등이 나오기는 어려울 것 같고 하방을 더 크게 향할 것 같네요. 이와 더불어 스테이블 코인이 무너지면서 코인 시장의 전반적인 악재가 작용하여 단기적으로 큰 상승은 어렵지 않을까 싶습니다.

출처 : https://digitalcoinprice.com/forecast/cosmos

현재 비트코인의 하락 + 루나 폭락 + 미국 금리 인상 + 글로벌 물가 인상 등 지속적이고 다양한 글로벌 금융 악재들 때문에 코인 불장은 좀 더 인내심을 가지고 기다려봐야할 것 같습니다. 특히 스테이블 코인 루나가 무너진 것은 코인 시장에 전체적으로 큰 부정적 영향을 미쳤기때문입니다.

개인적으로는 단기적 관점에서 관망을 이어나갈 것 같습니다. 언제 더 하방을 얼만큼 향할 지 현재로서는 가늠하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오늘 안내드린 정보가 코스모스 코인 ATOM 투자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 포스팅은 투자를 유도하거나 추천하는 글이 아닙니다해당 정보를 이용한 투자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음을 안내합니다.

출처 : 업비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