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

[코인 투자] 룸네트워크 LOOM 시세 앞으로 전망과 호재 함께 알아보기

by zugnachvegan 2022. 2. 11.
반응형

비트코인은 1월 말부터 좋은 흐름을 보여주고 있으며 다수의 알트코인 또한 함께 반등 후 상승하는 추세에 있습니다. 지난해 연말에 잠시 불었던 불장의 기운이 다시 돌아온 것이 아닐까? 기대감이 많이 드실 텐데요. 지난달 투자심리가 극단적 공포를 가리키고 있을 때 매수를 하셨다면 현재 많은 수익을 보고 계실 겁니다. 그렇지 않더라도 다수의 코인들이 +전환이 되었을 때에는 높은 수익을 얻기 위해 매수할만할 코인을 찾고 계실 텐데요. 알트 코인을 매수하기 전에는 해당 코인에 대해서 꼼꼼히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코인에 대해 잘 이해하고 있어야만 갑작스러운 하락에 대비하기가 쉽기 때문입니다. 선택을 해야하는 시점이 왔을 때 계속 가져갈지 손해를 조금 보더라도 매도를 하는 게 맞을지 등의 결정에 도움이 될 수 있고 패닉셀을 막을 수 있기 때문이죠.

오늘 함께 살펴볼 코인은 국내 최대 거래소 업비트, 빗썸  상장되어있는 룸네트워크 LOOM 입니다.


룸네트워크 LOOM 코인은?

룸네트워크는 블록체인 기반 게임 플랫폼으로 이더리움 기반의 디앱(DApp)들이 가지고 있는 확장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서로 다른 사이드 체인을 운영함으로써 메인 체인의 과부하를 줄이고, 대규모 디앱 개발을 가능하게 합니다. 최근 살펴보았던 아발란체 코인과 비슷한 양상을 보이는 코인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룸네트워크 LOOM 은 스테이킹이나 디앱들을 체인 상에 호스팅하는 용도로 사용됩니다. Loom SDK(Software Development Kit) 솔루션을 통해서 사용자들은 블록체인에 대한 깊은 이해도가 없더라도 손쉽게 디앱 개발을 할 수 있습니다. 이더리움의 문제점을 보완하는데 목표점을 두고 나온 룸네트워크 LOOM 는 역시나 낮은 수수료와 빠른 거래 속도를 자랑합니다.현재 크립토좀비스(CryptoZombies)를 비롯한 다양한 디앱들이 출시가 되었고, 앞으로 추가적인 디앱 개발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디앱 개발 관련 외에 룸네트워크는 작년 NFT 이후 큰 관심을 받은 웹3.0 과도 연관이 있는 코인입니다. 

룸네트워크 LOOM 코인의 총발행량은 1,000,000,000이며 시가총액은 2월 9일 기준 약 970억 원 정도입니다. 시총이 아직 1000억이 안되기 때문에 규모가 그리 크지 않은 코인이라 할 수 있으며 가격의 등락이 큰 폭으로 이뤄질 수 있습니다.

출처 : CoinMarketCap


룸네트워크 LOOM 거래 가능 거래소는?

룸네트워크 LOOM 코인은 글로벌 다양한 거래소에 현재 상장되어있습니다. 거래량 기준으로 살펴보았을 때에는 Coinbase, Binance, 빗섬, Huobi Global, KuCoin, Bittrex 순으로 많은 거래가 이뤄지는 것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거래량 중에서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것이 해외 최대 거래소 중 한 곳인 Coinbase 인 만큼, 장투나 단타매매로 룸네트워크 LOOM 투자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빗썸 차트만 참고하기 보다는 Coinbase 차트도 함께 참고하는 것이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단타매매때 해외 거래소 차트를 참고하며 수익을 내는 편입니다. 해외 거래소 거래량이 국내 거래소보다 많은 코인의 경우 해외 거래소 차트로 국내 거래소 차트가 수렴하는 경향을 보이기 때문입니다. 물론 100% 성공 전략이라고 할 수 없습니다. 단타 매매는 언제나 위험하고 전문 트레이더들 또한 100% 성공하는 매매는 없기때문입니다. 50% 이상의 확률을 유지하는 것, 승리시에는 패배시보다 많은 수익을 내는 것 등의 원칙을 통해 + 수익을 내는 것이 일반적이니까요. 여러 거래소 차트를 함께 참고하셔서 보다 안전한 매매를 하시길 바랍니다.

출처 : CoinMarketCap


룸네트워크 LOOM 스캠 평가는?

개인적으로 잘 알지못하는 알트 코인의 경우 스캠 평가를 우선적으로 확인해둡니다. 항목별로 쉽게 코인을 평가해볼 수 있고 전반적인 등급까지 체크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룸네트워크 LOOM 코인은 isthiscoinascam.com에서 제공하고 있는 스캠 평가에서 D(OK, 괜찮음) 평가를 받았습니다. Development, Sentiment에서 B로 좋은 등급을 받았지만, Awareness, Volume 항목 평가가 다소 아쉽네요. 펀더멘탈이 잘 잡혀있는 코인들이 일반적으로 최소 C등급 이상을 받는 것을 보면 룸네트워크 점수는 조금 아쉬운 편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시총도 낮은 코인이어서 장투로 가져가기에는 위험부담이 어느정도 따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출처 : https://isthiscoinascam.com/check/loom-network


룸네트워크 LOOM 최근 시세, 앞으로 전망과 호재는?

룸네트워크는 최근 비트코인 동향과 어느 정도 방향을 같이하는 코인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11월 상승분 때 같이 올라주었고 1월 말부터 진행된 계단식 상승과 함께 해주었기 때문입니다. 작년 4월 불장때 룸네트워크 코인의 시세는 340원대 후반까지 치솟았습니다. 아쉽게도 현재는 절반도 안되는 99원 후반대에 가격이 형성되어있네요. 

룸네트워크 LOOM 코인은 비트코인이 적당히 횡보하거나 상승하는 흐름만 보여준다면 함께 따라가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여기에 시총이 낮기떄문에 위로 크게 튈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만, 하락시에는 갑자기 크게 빠질수도 있고 계단식으로 하락 추세를 이어갈 수 있어 한번 크게 뛰면 빠져나오는 것이 수익을 지키기 위해 좋을 것 같네요.

꾸준히 상장 소식을 발표하고있는 룸네트워크 LOOM 이지만 2020년에는 빗썸에서 유의종목에 지정되기도 했었습니다. 어느정도 투자에 위험부담이 따를 수 있는 코인이기때문에 투자에 유의하는 것이 좋아보입니다.

오늘 안내드린 정보가 룸네트워크 LOOM 코인 투자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위 포스팅은 투자를 유도하거나 추천하는 글이 아닙니다. 해당 정보를 이용한 투자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음을 안내합니다.

출처 : 업비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