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

업비트 플로우 FLOW 코인 현재 시세 앞으로 전망 호재 이슈까지 살펴보기

by zugnachvegan 2022. 2. 10.
반응형

1월 말부터 시작된 비트코인의 계단식 상승 흐름. 이에 따라 다수의 알트코인 또한 폭등하기도 하면서 시세를 회복해 나가고 있습니다.
작년 11월 비트코인의 최고가 갱신 이후 이어진 꾸준한 하락이 드디어 반등을 보이는 것인가? 하며 이번에는 진짜 불장이 다시 돌아올 것인지 기대감이 많이 드실 텐데요.

이런 시기일수록 많은 코인을 매수해서 단기간에 수익을 보고 싶으실 수도 있지만, 갑작스러운 하락이 발생할 경우 큰 손해를 볼 수 있기 때문에 투자를 염두하고 있는 코인 정보를 꼼꼼히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최근 NFT 코인 반등에 따라 함께 상승하는 캔들을 보여주었던 플로우 FLOW 코인에 대해 함께 살펴볼 텐데요.
플로우 FLOW 코인을 알아보기에 앞서 우선 Fear & Greed Index (공포 & 탐욕 지수) 먼저 확인해보겠습니다!


Fear & Greed Index (공포 & 탐욕 지수)

Fear & Greed Index (공포 & 탐욕 지수)는 개인적으로 시장의 분위기를 파악하고 싶으시다면 꼭 확인해보는 것을 추천드리는 지표입니다. 시장 참여자들의 매수 패턴에 따른 투자 심리를 안내해주는 지수인데요. 오늘 비트코인의 Fear & Greed Index (공포 & 탐욕 지수)는 Neutral (48, 중간)을 가리키고 있습니다. 지난주까지 시장이 공포에 머물러 있던 것과 비교해보면 거의 2배 이상 오른 수치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현재 투자자들은 바닥은 어느 정도 확인이 되었고 당분간 가격이 오를 것으로 예측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확실히 불장이 왔는가? 에 대해서는 아직 의문이 남는데요. 예를 들어, 알트코인 중 대장이라 할 수 있는 이더리움의 가격이 비트코인 하락 때 충분히 떨어지지 않았다고 보는 의견이 있기 때문입니다. 

매매 전략에 Fear & Greed Index (공포 & 탐욕 지수)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해당 지표가 공포에 있다면 매수를, 탐욕 쪽으로 가까워진다면 매도를 고민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무한정으로 오르는 코인은 없고 "박수칠 때 떠나라"라는 말이 있듯이요.

출처 : https://alternative.me/crypto/fear-and-greed-index/


플로우 FLOW 코인

본격적으로 이제 플로우 FLOW 코인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개념상으로는 게임, 디앱(DApp), 디지털 자산의 개발을 지원하는 레이어-1 블록체인 네트워크입니다. 여기서 플로우 FLOW 코인은 네트워크의 토큰으로 사용되며 네트워크 서비스와 데이터 저장공간 사용에 대한 지불, 검증 노드 보상, 거버넌스 참여 등에 사용된다고 합니다.

플로우 FLOW 코인은 쉽게 말해 NFT 관련 코인이라 할 수 있습니다. NBA 탑샷(Top Shot)이라 불리는 프로젝트가 주목을 받았는데, NBA 농구 선수들의 경기 사진, 영상 등을 NFT화 하여 거래가 이뤄지는 플랫폼입니다. 이를 통해 플로우 FLOW 코인의 가격은 많이 상승하였고 이외에도 다양한 프로젝트를 통해 시장 내에서 입지를 넓혀가고 있습니다. 앞으로 어떤 참신한 프로젝트를 개발할지 궁금한 플로우 FLOW 생태계.

플로우 FLOW 코인의 현재 유통량은 약 318,000,000 개이며 시총은 2022년 2월 8일 기준으로 2.7조 원입니다.
많은 관심을 받았던 NFT 계열 코인 답게 시총이 무거운 편에 속하는 플로우 FLOW 코인이네요.

출처 : CoinMarketCap


플로우 FLOW 코인 상장 거래소는?

플로우 FLOW 코인은 규모가 큰 NFT 코인 답게 다양한 국내외 거래소에 상장되어있습니다. 거래량 기준으로 살펴보면 국내 최대 거래소인 업비트가 40% 정도의 가장 많은 거래량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어서 Binance, HitBTC, Huobi Global, Hoo, OKx, Gate.io 순으로 거래량이 있는 모습입니다. 업비트 거래량이 꽤나 많은 편이기 때문에 글로벌 시세는 업비트 세력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고 할 수 있습니다. 

플로우 FLOW 코인처럼 국내 거래소 외에 해외 거래소에도 거래량이 분산되어있는 경우 해외 거래소 중에서 가장 많은 거래량을 차지하는 곳의 차트를 함께 참고해서 살펴보는 편입니다. 특히 단타로 움직일 때 많은 도움이 됩니다.

출처 : CoinMarketCap


플로우 FLOW 코인 스캠 지수는?

개인적으로 코인의 펀더멘탈을 쉽게 확인해보고자 할 때 꼭 참고하는 지표가 바로 스캠 지수입니다. 100% 정확한 지표라고 할 수는 없지만 어느 정도 믿을 수 있는 지표이기 때문입니다. isthiscoinascam.com에서 제공하고 있는 스캠 지수 평가에서 플로우 FLOW 코인은 C (Good, 괜찮음) 평가를 받았습니다. Development 부분에서 A++으로 아주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다른 항목들은 보통 B~C 정도로 확인이 되네요. 아무래도 꾸준히 다양한 프로젝트를 운영하며 개발하고 있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게 아닐까 싶습니다.

출처 : https://isthiscoinascam.com/check/flow


플로우 FLOW 코인 오늘의 시세, 앞으로 전망이나 호재는?

플로우 FLOW 코인은 최근 있었던 비트코인과 NFT 관련 코인 상승 흐름에 따라 함께 가격이 올랐다가 조금 조정을 받고 있는 모습입니다. 현재 시세는 8000원대 후반에 형성되어있습니다. 사실 작년 4월 불장 때 엄청난 상승을 보여주며 최대 90,000원까지 시세를 받았던 플로우 코인인데요. 이후에는 NFT 플랫폼이 많은 주목을 받았지만 락업 이슈 때문에 가격은 계속 하방을 보였습니다. 우스갯소리로 플로우 (영어로 바닥을 의미) 코인의 바닥은 대체 어디냐?라는 말이 투자자 사이에서 나올 정도로 계단식 하락을 지루하게 이어갔던 코인인데요. 여기에 시총까지 무거워지면서 한번 튀는 움직임도 잘 보여주지 않았기도 합니다.

플로우 코인은 NFT 계열에 속해있고 꾸준히 좋은 호재를 발표할 가능성이 있다는 점에서 개인적으로는 가격이 많이 떨어졌을 때 매수하면 나쁘지 않은 코인일 것 같습니다. 다만 큰 움직임을 보여주는 코인은 아니어서 어느 정도 수익이 나면 정리를 하게 될 것 같네요. 장투로 가져가면서 수익을 내볼 수도 있지만 한번 하락하면 좀처럼 위로 향해주지 않는 코인이기 때문에 본인의 매매 패턴에 따라 분할로 접근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앞으로 어떤 NFT 프로젝트를 발표하게 될지 궁금한 플로우 FLOW 코인.

오늘 안내드린 정보가 플로우 FLOW 코인 투자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 포스팅은 투자를 유도하거나 추천하는 글이 아닙니다해당 정보를 이용한 투자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음을 안내합니다.

출처 : 업비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