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

삼부토건 급등이유는? 우크라이나 재건 사업 오늘 시세 앞으로 전망 알아보기

by zugnachvegan 2022. 6. 25.
반응형

최근 코스피, 코스닥 모두 최저치를 기록하며 주식 투자하신 분들의 걱정이 늘어가는 시기라 볼 수 있습니다.
작년 테슬라 고점 시기, "코인 보다 안정적으로 주식이다!" 하며 급격히 불었던 주식 붐이 무색하듯 현재 처참한 수준을 보이고 있는 주식 시장 입니다.

한 가지 긍정적인 것은 오늘 24일, 코스피와 코스닥이 사흘 만에 반등에 성공했다는 점인데요! 코스피는 전일 대비 2.26% 상승한 2366 에 장을 마쳤습니다. 삼성전자(1.74%), LG에너지솔루션(1.25%), SK하이닉스(1.55%), 삼성바이오로직스(1.34%), 삼성전자우(2.50%), 네이버(5.77%), 삼성SDI(3.19%) 등 시총 상위 종목 또한 대부분 상승하는 차트로 일봉을 마감했죠. 코스닥은 5.03% 상승한 750.30 로 마감했습니다. 오늘 상승분은 최근 이어진 급락과같은 하락 추세에 대한 일부 반등으로 해석될 수 있습니다. 

장이 이렇듯 어려운 시기에 놓여 있을 때면 급등주에 자연스레 관심이 가기 마련인데요.
오늘은 최근 좋은 흐름이 나온 삼부토건이 어떻게 급등주가 될 수 있었는지? 
시세, 전망 등과 함께 체크해보겠습니다.


삼부토건 왜 급등주 되었나?

삼부토건은 6월 23일, 약 30% 급등하며 2210원으로 장을 마쳤습니다. 오늘 24일은 최고가 2380원을 기록하였고 지금은 일부 시세가 하락하여 약 2175원에 시세가 형성되어있는 모습입니다. 시간 외 거래에서는 1990원대까지 빠지긴 했지만, 동일한 호재로 주목받는 디와이디 가격이 하한가를 찍으면서 해당 내용이 반영된 것으로 보입니다.

삼부토건 주가가 이번에 큰 상승을 이룰 수 있었던 이유는

23일, 현재 삼부토건 인수를 진행중인 디와이디가 유라시아경제인협회와 우크라이나 전쟁 복구 재건 사업과 관련한 업무협약(MOU)체결 소식이 발표되었기 때문입니다. 이번 MOU 협약을 통해 디와이디와 삼부토건은 사업 추진 제반 플랫폼 구축, 상대국 협력 기관, 기업 선정, 원만한 사업 수행, 이익 송금 보장을 위한 법률적 자문 등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디와이디는 이전에 코스메틱 관련 회사였으나 이번 삼부토건 인수를 통해 건설 사업부분을 신규 사업 분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출처 : 네이버 금융

이번 호재를 통해 삼부토건 주가는 상한가를 기록하며 많은 주목을 받았으나 디와이디의 경우 하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왜 이런 일이 일어나게되었을까요?개인적으로는 아무래도 디와이디가 자본 규모보다 거의 800% 규모가 큰 삼부토건을 인수하려하기 때문이라 생각합니다. 계약금으로 자본을 넣고 나머지 금액은 대출등으로 인수를 진행한다고 하지만 많은 위험부담이 따를 수 있는 규모 차이이니까요. 참고로 디와이디 시총은 약 870억원이고 삼부토건은 4100억원 정도입니다. 디와이디 주가는 계속 빠지고 있는 모습이네요. 오늘 12%까지 빠지고 있습니다.

출처 : 네이버 금융

이번 상승 흐름으로 삼부토건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을까? 에 대해서는 의문이 조금 남습니다.
왜냐하면 현재까지 5개년 재무분석표를 체크해보았을때 생각보다 영업이익이 -가 나는 부분이 많았기때문인데요. 
다행히 부채비율은 지속적으로 줄고 있는 모습이긴 합니다.

대한민국 1호 건설사라는 명예가 있는 기업이기때문에 앞으로 디와이디의 인수 이후, 어떻게 기업 방향을 결정해나갈지 체크해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

출처 : 네이버 금융

삼부토건 주식에 관심이 많으시다면 커뮤니티나 기사도 꾸준히 체크해보셔서 최대한 현명한 투자 방향을 정하시길 바랍니다!
오늘 안내드린 정보가 삼투토건 투자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위 포스팅은 투자를 유도하거나 추천하는 글이 아닙니다. 해당 정보를 이용한 투자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음을 안내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