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형 독감 증상 격리 잠복기 치료 알아보기
요즘 독감으로 고생하고 계신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코로나와 비슷하게 바이러스 전파 속도가 독감 또한 굉장히 빠른 편인데요.
종류도 여러개로 나뉘어져 있기때문에 정확히 내가 어떤 독감으로 고생중인 것인지 잘 알기도 어려워요.
오늘은 A형 독감에 대해 함께 알아볼텐데요 :)
아래에서 A형 독감 증상 격리 잠복기 치료 자세히 살펴보시겠습니다!
[A형 독감이란?]
- 주로 겨울철(12월 - 2월) 에 유행하는 독감 (인플루엔자 A)
목차-
- A형 독감 증상 & 잠복기
- A형 독감 격리
- A형 독감 치료
- 글을 마치며
1. A형 독감 증상 & 잠복기
첫 번째로 여러분께 소개해드릴 정보는 A형 독감 증상 & 잠복기 입니다.
A형 독감은 걸리자마자 바로 증상이 나타나는 것은 아니고, 바이러스가 걸린 대상 등과 접촉 후 16시간 이내 증상이 나타나기 시작하는데요. 보통은 바이러스가 몸에 감염된 이후, 2-3일 지나 증상이 나타납니다.
대표적인 A형 독감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A형 독감 증상]
- 38도 이상의 고열 (발열)
- 기침과 인후통
- 콧물
- 가래
- 기침
- 근육통
- 오한
- 두통
- 피로감
- 설사
개인에 따라 발현되는 증상에는 차이가 있을 수 있으나, 코로나 바이러스와 증상이 거의 비슷한 편입니다.
A형 독감 증상은 1주일 이상 지나가면 호전 및 완치가 됩니다.
2. A형 독감 격리
두 번째로 알아볼 내용은 A형 독감 격리기간입니다.
A형 독감은 코로나와 증상도 비슷하고 전염성이 아주 높은 호흡기 감염 질병인데요.
노인, 만성질환자와 같이 독감 고위험군은 A형 독감에 걸리게 되면 다른 합병증 등을 유발할 수 있어 많은 주의가 필요합니다. 내가 A형 독감에 걸렸다면, 되도록이면 격리를 가지는 것이 권장되고 있어요.
발열 증상이 완화된 시점을 기준으로 최소 1일은 격리를 진행하시는 것이 좋은데요.
바이러스 전염을 효과적으로 예방하기위해서는 5-7일 정도, 코로나와 비슷하게 격리를 진행하시는 게 권장됩니다.
3. A형 독감 치료
A형 독감 치료를 위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아무래도 '충분한 휴식' 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고열과 더불어 설사 등과 같은 증상도 같이 나타나고 있다면 '충분한 수분 섭취' 또한 아주 중요하다고할 수 있어요.
병원, 약국에 방문하실 수 있다면 적절한 처방약을 받을 수 있기에 A형 독감 치료를 보다 빨리 효과적으로 하실 수 있는데요. 타미플루 등이 병원에서 받게 되는 대표적인 약품이며 주사제를 처방받는 경우도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독감 걸렸을 때, 병원에 내원하여 수액을 맞기도 합니다 ㅎㅎ. 빠른 컨디션 회복이 가능하거든요.
만약 병원에 갈 수 없는 상황이라면, 집에 상비약으로 구비되어있는 해열제, 진통제, 종합 감기약 등을 복용하셔서 일시적으로 증상을 완화시켜볼 수 있습니다.
독감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독감예방접종을 기회가 되실 때 맞는 것도 좋습니다.
4. 글을 마치며
여기까지 A형 독감 증상 격리 잠복기 치료 관련 정보를 함께 알아보았습니다.
요즘 독감이 유행이지만, 독자 여러분들은 따뜻하고 건강한 연초되기실 바라며 포스팅 마칩니다 :).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현재 포스팅과 함께 읽어보면 좋을 글]
2024.01.07 - [교육] -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봄방학 기간 할일 정리
2024.01.04 - [사회] - 경정맥 손상이란 뜻 의미 합병증 후유증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