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12월 태국 환율 바트 환율 시세 전망 체크하기

zugnachvegan 2023. 12. 9. 23:40
반응형

 


2023년의 마지막, 12월이 된 지도 어느덧 일주일이 훌쩍 넘었습니다.

독자 여러분은 어떤 겨울의 마지막을 보내고 계신가요? :)

송년회 준비를 하고 계신 분들도, 또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 분들도 있을 것 같은데요!

 

오늘은 최근 핫한 여행지로 각광받고 있는 태국 관련 정보를 알아보려 합니다.

태국 여행 하면 빠질 수 없는 부분이 바로 '태국 환율 바트 환율' 체크라고 할 수 있죠.

아래에서 12월 태국 환율 바트 환율 시세 전망 함께 살펴보실게요.

 

[목차]

  1. 12월 태국 환율 바트 환율 시세
  2. 12월 태국 환율 바트 환율 전망
  3. 현재 글과 함께 읽어볼 만한 포스팅

1. 12월 태국 환율 바트 환율 시세

우선적으로 안내해드리고자 하는 부분은 12월 태국 환율 바트 환율 시세입니다

출처 : 다음 검색

글을 작성하고 있는 현재 시점 기준, 12월 태국 환율 바트 환율 시세는

1바트 = 37.16원에 형성되어 있습니다. (전일대비 0.24원 하락 / 등락률 -0.64%)

 

태국 바트 거래를 앞두고 계신다면 매매기준율 환율 대신,

현찰이나 송금 기준 환율을 참고해 주시면 되는데요 :)

(현찰 살 때 1바트 = 39.01원 / 송금 보낼 때 1바트 = 37.53원)

포털에 안내되어 있는 금액에서 환전하시는 곳의 환율우대를 고려하시면 정확한 시세가 나옵니다.

 

여행 중 태국 환율을 쉽게 원화로 계산해 보시려면 안내되어 있는 가격에 40원을 곱하시면 됩니다.

태국도 예전에는 물가가 정말 저렴하다고 느껴졌는데, 요즘은 많이 물가가 오른 것 같더라고요.

우리나라보다는 아직 저렴하지만, 다른 동남아 국가에 비하면 비싸다는 생각이 드는 것 같습니다.

 


2. 12월 태국 환율 바트 환율 전망

다음 알아볼 정보는 12월 태국 환율 바트 환율 전망입니다!

우선 올해 1년 간 태국 환율 차트를 참고해 보실게요.

출처 : 다음 검색

최근 6개월 정도 동향을 살펴보면, 저점일 때는 36원 후반대를 웃돌다가 최고점일 때 38원 부근에 있던 걸로 보입니다.

올 상반기 가격이 최고치를 기록했을 때에는 39원을 돌파하기도 했었네요.

1년 치 태국 환율 바트 환율을 보았을 때, 현재 태국 환율은 나쁘지 않은 시세 수준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내년 태국 환율 전망을 해보기 위해 참고해 볼 만한 지표에는 '경제 성장률'이 있습니다.

태국의 경제 성장률은 올해 2.5-3.0% 정도 수준이라고 합니다. 예상치보다는 좀 낮다고 하네요. 

올해 관광 수입이 예상보다 뛰어난 편이 아니어서 그런 것 같은데요. 태국은 관광으로 수익이 큰 나라이기 때문이죠.

내년에는 이것보단 조금 더 높은 경제 성장률이 예측되는 편입니다. 1분기에 예상치와 비슷한 환율 수준을 보인다면, 다시 한번 상승 흐름을 가져가볼 수 있지 않나 싶어요.

 

태국 바트 환율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경제 성장률과 여행 관련 산업에 대한 모니터링을 주기적으로 하시면 좋겠습니다.


*작성된 내용은 작가 개인의 의견을 포함합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전망과 견해이니 이 점 유의하셔서 정보 참고 바랍니다.

 

포스팅을 통해 함께 알아본 12월 태국 환율 바트 환율 시세 전망 정보 어떠셨나요!

일상에 조금이나마 도움 될 수 있는 글이었길 바라며, 오늘 포스팅 마칩니다 :)

 

독자 여러분 모두 따뜻한 연말 되시길 기원할게요.

 

3. 현재 글과 함께 읽어볼 만한 포스팅

2023.12.06 - [투자] - 12월 엔화환율 시세 전망 알아보자

 

12월 엔화환율 시세 전망 알아보자

코로나 이후 한국인들이 가장 선호하는 여행지 중 하나를 꼽아보라고 하면, 일본에 대해 얘기해보지 않을 수 없는데요 :) 도쿄의 경우 비행시간은 짧지만 다양한 먹거리와 볼거리가 있어 쉽게

zugnachvegan.tistory.com

2023.12.04 - [투자] - 12월 미국 원 달러환율 시세 전망 알아보자

 

12월 미국 원 달러환율 시세 전망 알아보자

코로나 이후 유럽이던 미국이던 여행을 많이들 가시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환율이 좋은 편이 아니라, 사실상 일본 여행이 아니면 여행이 참 비싸게 느껴지는 것 같아요 ㅠㅠ. 오늘은 최근 다시

zugnachvegan.tistory.com


*위 포스팅은 투자를 유도하거나 추천하는 글이 아닙니다. 

해당 정보를 이용한 투자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음을 안내합니다.

 

더 많은 투자 정보는

아래 배너를 클릭해 주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