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

쎄타토큰 코인이란? 시세와 전망 호재까지 알아보자

by zugnachvegan 2022. 5. 13.
반응형

비트코인의 최근 하방 흐름이 지속적으로 이어지고 크게 음봉까지 나옴에 따라, 다수의 알트코인 시세 또한 많이 하락하였습니다. 일부는 이번 하락 이후 소폭 반등을 하였지만 일시적 반등일지 지속적으로 상방으로 차트를 이어나갈 수 있을지는 며칠 관망이 필요할 것 같은데요. 이와 더불어 우크라이나-러시아 간 전쟁이 지속적으로 장기화되고 있고, 글로벌 인플레이션 우려, 미국 연준의 금리인상, 중국 코로나 봉쇄까지. 세계 경제가 긴 씨름을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나스닥이고 코인까지 모두 좋지 않다고 볼 수 있네요.

이런 하락장에서 좋은 수익을 가져가기 위해서는 첫번째로 욕심을 버리는 매매 방법이 필요하고 두번째로는 꾸준한 정보조사가 필요합니다. 알트코인의 경우 호재성 이슈로도 크게 가격이 튈 수 있기때문인데요. 

오늘 함께 알아볼 알트코인은 쎄타토큰 코인입니다.
쎄타토큰 코인에 대해 살펴보기에 앞서, 우선 Fear & Greed Index (공포 & 탐욕 지수) 먼저 체크해보겠습니다!


Fear & Greed Index (공포 & 탐욕 지수)

코인 시장은 주식시장과 다르게 24시간 시장이 열려있어 투자자들의 심리에 보다 민감하게 반응하는 편입니다. 투자 수익을 안정적으로 가져가기 위해서는 그만큼 투자 심리를 잘 이해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이는 차트 상의 다양한 보조 지표를 통해 확인해볼 수도 있지만, 코인 투자를 이제 막 시작하셨다면 차트를 객관적으로 이해하는 것은 쉽지 않다고 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Fear & Greed Index (공포 & 탐욕 지수)를 주기적으로 체크하면서 투자심리를 파악하는 편입니다. 비트코인이 코인 중 대장코인이죠? 비트코인 대비 Fear & Greed Index (공포 & 탐욕 지수)를 체크해보시면, 전체적인 장 흐름 확인이 가능합니다.

비트코인 대비 Fear & Greed Index (공포 & 탐욕 지수)는 Extreme Fear (10, 극단적 공포)를 가리키고 있습니다.
장 흐름이 최근 정말 좋지 않으면서 공포에서 한단계 내려간 극단적 공포를 유지중에 있네요.

출처 : https://alternative.me/crypto/fear-and-greed-index/


쎄타토큰은 어떤 코인인가?

이제 본격적으로 그럼 쎄타토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쎄타는 탈중앙화된 스트리밍을 지원하기 위한 프로젝트로서 사용자들이 P2P(Peer to Peer) 방식으로 컴퓨팅 자원과 대역폭을 공유할 수 있는 탈중앙화된 메인넷을 운영합니다. 쎄타 네트워크를 통해 스트리밍  플랫폼들은 콘텐츠 전송 비용을 절감할 수 있고 더 많은 수익을 창출해 낼 수 있습니다. 쎄타토큰 코인은 쎄타 네트워크의 거버넌스 토큰으로서 예치의 용도로 사용됩니다.

쉽게 말해서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스트리밍 영상 플랫폼인 것입니다.
기성 스트리밍 영상 플랫폼에는 아프리카, 유투브, 왓챠, 넷플릭스 등이 있죠.

쎄타토큰 코인의 총 발행한도는 1,000,000,000 이며 현재 시장에 물량 100%가 유통중에 있습니다. 적어도 앞으로 시장에 풀릴 물량때문에 가격이 떨어질 이유는 없어보이네요.

시가총액의 경우 현재 2.4조원으로 확인되는데요. 코인 관련 전문 소식을 안내하고 있는 CoinMarketCap(코인마켓캡)의 시가총액 순위에 따르면 현재 42위에 올라있는 것으로 확인됩니다.

출처 : CoinMarketCap


쎄타토큰 코인 상장 거래소는?

쎄타토큰 코인은 현재 다양한 거래소에 상장되어있고 매매가 가능합니다.
거래량 기준으로 살펴보았을 때에는 해외 최대 거래소라 할 수 있는 Binance의 거래량이 전체 대비 약 21%를 차지하며 1위에 올라있습니다. 이어서 Bitrue, OKX, FWFW.io, HitBTC, AAX, DigiFinex, ZB.COM, BitMart 순으로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네요.

Binance를 제외해보면 다양한 거래소에 거래량이 골고루 분산되어있기때문에 하나의 거래소에 거래량이 몰려있는 알트코인 보다는 공정하게 매매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출처 : CoinMarketCap


쎄타토큰 코인 스캠 평가는?

쎄타토큰의 스캠 평가도 확인해보지 않을 수 없죠!
쎄타토큰 코인은 isthiscoinascam.com 에서 제공하는 스캠 평가에서 C등급을 받았습니다. 항목별로 살펴보았을 때에는 Awareness 에서 E등급을 받은 것이 조금 아쉽지만 Community 에서 A++를 받아 전반적으로 괜찮은 점수를 받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출처 : https://isthiscoinascam.com/check/theta


쎄타토큰 코인 시세, 앞으로 전망과 호재는?

쎄타토큰 코인은 최근 다른 알트코인들이 그렇듯 우하향 곡선을 그리고 있고 큰 하락이후 소폭 반등이나온 모습입니다. 그러나 아직 비트가 방향을 정확히 결정하지 않았기때문에 추가 하방은 언제나 열려있다는 것을 매매 전 꼭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쎄타토큰의 한 가지 긍정적인 측면이라 하면 꼬리가 긴 양봉 캔들이 자주 나온다는 점을 꼽을 수 있겠습니다.
다만 알트코인 특성상 비트가 하방을 향하면 더 큰 폭으로 가격이 떨어질 수 있기때문에 욕심없는 매매를 권해드립니다.

출처 : https://digitalcoinprice.com/forecast/theta-network

쎄타토큰은 최근 삼성과의 파트너십 이벤트를 발표했었고 이때문에 가격이 크게 오른 적이 있습니다.
이렇듯 굵직한 기업들과의 파트너십 이슈를 꾸준히 발표해나가고 있는 코인인데요. 앞으로 지속적으로 스트리밍 서비스 또한 커질 것이라고 예상하기때문에 전망은 개인적으로 긍정적으로 보는 편입니다. 다만 기성 스트리밍 서비스 플랫폼들이 워낙 시장을 큰 폭으로 장악하고 있기때문에 쎄타토큰 생태계가 이를 어떻게 해쳐나갈지 앞으로 지켜봐야할 것 같습니다. 장투를 고려중이시라면 말이죠.

오늘 안내드린 정보가 쎄타토큰 코인 투자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 포스팅은 투자를 유도하거나 추천하는 글이 아닙니다해당 정보를 이용한 투자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음을 안내합니다.

출처 : 업비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