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시 갑작스레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발급이 필요하시게 되었나요?
연말정산, 직장을 이전할 때, 금융 상품에 가입할 때 등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은 실생활에 자주 필요한 서류로 꼽힙니다!
오늘은 국세청 홈택스에서 간편하게 가능한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발급방법을 함께 확인해보겠습니다 :)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발급방법 - 국세청 홈택스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은 근로소득에 대한 원천징수 영수 내역을 작성한 것인데요. 근로자가 얼마만큼의 수입이 있었고 세금은 어느 정도 납부하고 있었는지 확인해볼 수 있는 서류입니다. 원천징수는 납부해야하는 세액을 미리 예측하여 징수한다는 뜻입니다. 이렇게 징수된 세액은 연말정산이나 종합소득세신고 시기에 공제 조건과 함께 다시 계산된 세액과 비교하여 차액을 돌려받거나 추가적으로 세금을 납부하게 됩니다.
자, 그럼 이제 국세청 홈택스에서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발급방법을 단계별로 체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우선 사용하시는 검색 사이트에서 '국세청 홈택스' 를 검색해주세요.
2)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바로 상단의 '로그인' 버튼을 눌러 로그인부터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로그인은 다양한 방법으로 하실 수 있는데, 가장 편한 방법을 선택하시면 돼요 :) 개인적으로는 간편인증으로 편하게 카톡이나 네이버로 로그인하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공인인증서 사용이 필수라 불편한 점이 이만저만이 아니었는데 이제 간편인증 덕분에 많이 편해졌다는 생각이듭니다.
*한 가지 유의하실 점은 서류 발급이 오전 6시 - 자정 12시 까지만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새벽 시간에는 불가하니 이 점 유의하셔서 서류 발급 받으시길 바랍니다.
3) 로그인을 마치셨다면 홈화면에서 "신청/제출" 을 클릭해주세요.
4) '근로소득'을 클릭하시고 아래 나오는 '근로소득 지급명세서 조회'를 클릭해주세요.
5) 귀속연별로 소득이 있으시다면 조회가 가능하실거예요 ^^ 연도별로 근무하셨던 사업장 상호/번호/제출일자 등을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6) 필요하신 서류를 클릭하시고, 나오는 팝업을 바로 출력하셔도되지만 출력이 어렵다면? 인쇄 설정을 PDF로 바꾸면 간편하게 파일 형태로 원천징수영수증을 저장하실 수 있습니다.
사실 이전에 근무하던 직장에 문의하면 발급해주는 서류인데 사정상 이전 근무지에 연락이 어려울 경우도 있죠~!
이에 도움이 되실 수 있도록 국세청 홈택스에서 할 수 있는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발급방법에 대해 함께 알아보았는데요.
만약 온라인 발급이 어려우시다면 가까운 주민센터에가서 민원발급기 혹은 창구를 통해 발급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안내드린 정보가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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